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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도퇴사자의 연말정산 방법

신비신비 2025. 2. 5. 0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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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도퇴사 후 여러 회사를 거치는 동안 연말정산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이번 글에서는 중도퇴사 후 이직을 여러 번 하신 경우, 특히 C라는 회사에 재직 중인 상황에서의 연말정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중도퇴사와 연말정산 개요

 

연말정산은 근로소득자의 납세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필요한 절차로, 매년 1월에 진행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원칙상 연말정산은 마지막으로 근무한 회사에서 진행해야 하지만, 중도퇴사자가 여러 회사를 거치는 경우에는 조금 더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 C회사에서의 연말정산 방법

 

현재 C라는 회사에서 연말정산을 진행하고 다른 회사의 소득을 다음 해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시 포함하는 방법은 법적으로 가능합니다.

 

다만, 몇 가지 유의 사항이 있습니다:

 

1.C회사에서 소득만 연말정산: C회사에서는 해당 회사에서 받은 급여에 대해서만 연말정산을 진행합니다.

 

   

2.추가 소득은 5월에 신고: A 및 B회사에서 받은 소득은 다음 해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 시 함께 반영하여 신고합니다.

 

이는 종합소득세 신고라는 절차를 통해 누락된 소득의 세액을 자진 신고하는 형태입니다.

 

3.법적 문제 여부: 현재 제안한 방식으로 처리하는 것은 법적으로 문제되지 않으며, 많은 중도퇴사자들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연말정산 시 모든 소득을 포함하지 않는 경우에는 종합소득세 신고를 통해 누락된 부분을 수정하는 절차가 필요하다는 점은 인지해야 합니다.

 

💡 꼭 확인해야 할 사항

 

• 원천징수영수증: A, B 회사에서의 원천징수영수증을 보관하고 있어야 다음 해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시 정확한 신고가 가능합니다.

  

• 추가납부세액 확인: 종합소득세 신고 시에는 추가적으로 납부해야 할 세액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를 미리 염두에 두고 대비해야 합니다.

 

이와 같은 절차를 통해 복잡한 소득 신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불안한 부분이 있다면 세무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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