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자

남양주 별내 쌈밥. 박가네 쌈밥.

신비신비 2021. 4. 9. 22:46
반응형

얼마전 결혼준비하고있는 예신친구랑
별내면 청학리에 위치한 박가네 쌈밥집에 다녀왔어요.
사실 원래는 저희가 무척 애정하는 주꾸미집을 가려고 했는데 시간이 딱 브레이크 타임에 걸려서 근처에있는 쌈밥집을 가게되었어요.

테이블은 한 8개정도 있었고 테이블당 간격도 잘
유지되고 있었어요.
메뉴판을 보니 쌈밥 정식 종류가 꽤 많이 있네요.
소갈비 쌈밥 16,000원.
생삼겹살 쌈밥 12,000원.
제육 쌈밥 11,000원.
주꾸미 쌈밥 13,000원.
주꾸미 삼겹 쌈밥 13,000원.
우삼겹 쌈밥 13,000원.
된장 쌈밥 8,000원.
저희는 고민하다가 무난해보이는 제육 쌈밥 정식으로
주문했어요.

주메뉴인 제육볶음이 나왔어요.
돌판으로 되어있어서 지글지글 따뜻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설거지 무척 힘드실 듯.😂)
사실 별 기대없이 들어가서 먹었는데 맛이 괜찮았어요.

쌈밥집니까 쌈 채소가 나와야겠죠?
쌈밥집인데 쌈 채소 종류가 상추, 깻잎, 당귀 3가지로
다양하진 않았어요.
하지만! 친구랑 저.. 당귀 많이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쌈에대해 불만족스럽진 않았어요.
당귀넣고 야무지게 쌈을 싸먹었답니다.
제가 애정하는 당귀의 효능에대해 글 마지막에
기록해 볼거에요.🤣

기본으로 나온 밑반찬들이에요.
맛있긴 했는데 저와 친구한텐 간이 쎈 편이였어요.
장은 쌈장이랑 정확히 뭔지는 모르겠는데
갈치 속젓같은 젓갈류의 장을 같이 주셨어요.
저는 낯설어서 주로 쌈장을 찍어먹었네요.
저기에다가 쌈밥정식에 포함되어있는 된장찌개와
계란찜도 같이 나오는데요.
솔직히 말하자면 계란찜은 맛있게 잘 먹었는데
된장찌개는 저희 입맛엔 너무 짜서 물을 추가로
부어서 먹었어요. 그래도 짭짤..
맛있긴한데 사용하는 된장자체가 많이 짠가봐요.😭

한국 사람은 볶음밥으로 마무리하는거 아시죠?🤣
저희도 역시 볶음밥으로 마무리했답니다.
메뉴판에는 볶음밥이 따로 없어요.
혹시나해서 여쭤봤더니 말하면 볶아준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는 먹기전에 밥을 반공기씩 덜어두고
그걸로 볶아달라고해서 먹었어요.
먹고 나와서 영수증 확인해보니 볶음밥 1,000원으로
계산되어 있었네요. 볶음밥 재료비 받으신 건가봐요.
볶음밥을 어느정도 먹고 쌈밥 정식에 포함되어있는
누룽지 달라고해서 구수한 누룽지 국물이랑 같이
야무지게 먹고 나왔답니다.


솔직 후기를 한줄로 요약해 보자면, 밑반찬은 간이
쎄서 손이 잘 안가지만 주메뉴는 중간은 한다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사람마다 입맛 차이가 있으니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참고만 하시길 바라요.😅
좌표 찍어 드릴게요~.
경기 남양주시 별내면 청학로 113

저는 당귀 쌈 채소를 좋아하는데 말린 당귀차로도 많이
섭취하나봐요. 효능에대해 알아볼게요.
당귀 효능.
1. 당귀에는 데커신 성분이 많은데 이 성분은 뇌세포를
보호하며 치매예방에 효과적입니다.
2. 철분, 엽산, 비타민B가 풍부해 빈혈에 좋습니다.
3. 혈액을 보충하는 보혈작용을 합니다.
4.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활성화해 항산화 작용을
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합니다.
5. 어혈을 풀어주고 생리통, 생리불순, 냉증 치료에
좋기 때문에 몸이 찬 사람에게 좋으며 혈액순환 장애로
인한 비만을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당귀 부작용.
1. 자궁수축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임신 중 일경우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평소 설사나 묽은 변을 보는 사람은 장기간
복용하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무엇이든지 과하게 먹는 것은 좋지않으니 주의하세요!🤗


2021.04.04 - [먹자] - 남양주 북한강 맛집. 구암막국수.

 

남양주 북한강 맛집. 구암막국수.

막국수가 생각나던 날. 남편이랑 북한강 드라이브 겸 다녀온 남양주 북한강 맛집 구암막국수에대해 기록해볼게요. 저희부부는 첫 방문은 아니고 연애할 때 가본 적 있는 집이에요. 그 때 맛잇게

eldeld120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