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자

남양주 북한강 맛집. 구암막국수.

신비신비 2021. 4. 4. 10:23
반응형

막국수가 생각나던 날. 남편이랑 북한강 드라이브
겸 다녀온 남양주 북한강 맛집 구암막국수에대해
기록해볼게요.
저희부부는 첫 방문은 아니고 연애할 때 가본 적 있는 집이에요.
그 때 맛잇게 먹었던 기억이 남아있어 다른 집 검색 할
생각도 안하고 재방문했어요.
오랜만에 방문인데도 여전히 한결같이 맛있네요.

구암막국수 좌표 찍어드릴게요.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경춘로2649번길 13.

이 곳에 위치해있답니다.
항상 음식에 진심인 저는 이번에도 외관사진은 찍지
못했어요.🤣
전 어디 방문할 때 주차공간은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북한강 근처 유명한 카페, 식당들은 대부분 도로 바로 옆이고 주차자리도 몇 칸 없어서 저는
아직 엄두도 못내는 코스에요.
그런데 여기는 주차공간이 넓고 바로 옆도 도로가
아니여서 저 같은 초보운전도 마음놓고 주차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아요.
식당 안으로 들어가면 유명인 사인들이 많이
걸려있어요. 역시 맛집이 맞나봐요.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가운데는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져있고요. 그 주변을 둘러서 방 안에 좌식테이블이 놓여있어요. 저희는 항상 방 안에서 먹게되네요.


이제 메뉴판을 보셔야죠!
물 막국수/ 비빔 막국수 8,000원.
회 막국수 10,000원.
통 만두 6,000원.
메밀전 6,000원
구암 보쌈 중/대 26,000원/38,000원.
추가 고기 10,000원.
추가 가자미식해 8,000원.
아기 막국수 2,000원.
사리 3,000원.
주류 4,000원.
저희 부부는 비빔막국수2개랑 메밀전을 주문했어요.

메밀전과 밑반찬이 먼저 나왔어요.
메밀전만 먹을 땐 담백하고 구수한 맛이에요.
슴슴한 열무김치랑 같이 먹으면 맛있답니다.

그런데요? 메밀전은 기다렸다가 막국수랑 같이
먹어야 돼요. 그러면 배가 된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거든요!🤭

드디어 기다리던 비빔 막국수가 나왔어요!
저는 일단 육수를 넣지않고 비벼먹다가 중간에 육수를 넣어서 물 막국수처럼 먹어요. 그럼 두가지 다 맛보는기분이잖아요. 전 냉면도 그렇게 먹는거 좋아하거든요.
자, 이제 사진 나갑니다!

비주얼 대박이죠. 사진보니까 또 먹고싶어요.😭
막국수 모습은 양념이 강해보이는데 전혀 짜지않고
자극적인 맛이 아니에요. 그저 맛있는 맛일 뿐!
처음엔 예의상 막국수만 따로 먹어보고 다음부턴
메밀전이랑 같이 싸 먹었어요.
이렇게 드시면 여기 막국수 맛집 맞구나! 무릎을 탁
치실거에요.👍양도 많은 편이여서 부족함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정신없이 먹다가 둘러보니 테이블 옆에 메밀의 효능에
대해 적혀있었어요.

특징:
비타민 B1, B2, 쌀의 3배 칼슘은 우유보다 50%많고 단백질은 3배, 철분 15배, 나이신12배, 비타민D, 루틴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효능:
메밀은 약성이 강한 곡식이다.
루틴이란 물질은 모세혈관을 안정, 강화, 혈압을
내리게 해주어 고혈압에 의한 뇌졸중을 예방할 수
있으며, 콜린이란 물질은 간장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주기 때문에 음주 전후에 메밀음식이 좋다는
것은 이 때문이다. 또 위암, 뇌암, 간암을 유발시키는
소화 기관 내에 부패한가스 발생을 효과적으로 줄여
주는 몰식자산과 카페익산이 함유돼 있어 암예방
식사로 메밀 요리는 매우 유익하다.
식품공학박사-유 태 종

메밀 이녀석 엄청난 능력을 가진 친구더라고요.
저 몸에 좋은 건강한 음식 먹고온거였네요?!
그렇다면! 다음엔 부모님 모시고 가봐야겠어요!😆
잘먹는 저희부부는 그렇게 막국수와 메밀전을
야무지게 먹고 후식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함께
집으로 돌아왔답니다.🤗

 

2021.04.04 - [사용하자] - 미니 빔프로젝터. 킹스빔 사용후기.

 

미니 빔프로젝터. 킹스빔 사용후기.

오늘은 가정용 미니빔 프로젝터인 킹스빔 사용기에대해 기록해보려고해요. 저희 부부는 침실에서 빔프로젝터로 분위기있게 영화를 보고싶은 홈시네마 로망이있었어요. 요즘엔 또 코로나때문

eldeld120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