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자

삼성 비스포크식기세척기12인용 사용기.

신비신비 2021. 3. 28. 14:14
반응형

오늘도 역시 이사오면서 함께하게 된
제품에대해 기록해보려고해요.
오늘의 친구는 바로 가전 3대이모 중 하나인
식기세척기랍니다.
저는 여러 브랜드의 제품들 중
DW60T8075TC 모델명을 가진
삼성 비스포크식기세척기 12인용을
구입해서 사용하고있어요.

삼성 비스포크라인답게
식기세척기도 색상, 질감이 다양했고
많은 검색끝에 최종 코타차콜색상으로
선택했답니다.
(사실 품절 된 색상도 꽤 있었다는..🤦🏼‍♀️)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는 지금
코타차콜로 잘 선택한 것 같아요.

저희집 싱크대에 빌트인으로 들어가있는 모습이에요.
저는 싱크대 제작할 때 부터
식기세척기사이즈를 미리 말씀드려서
설치공간을 확보해두었어요.
그래서 배송왔을 때 따로 시공을 하지않고
바로 설치할 수 있었어요.
후기를 보니 공간이 필요한 경우 삼성기사님이
미리방문해서 시공을 해주신다고 하더라구요.
앞에 코타차콜색 판넬은 다른색상 판넬을
구입해서 교체 할 수 있다고하니
다음에 이사가면 인테리어에 맞게
교체해서 사용해보려구요.😆

식기세척기를 열면 보이는
여러 기능들이에요.
저희 집은 남편이랑 저 2인가구이고
요리도 많이 안해먹어서
평소 표준+헹굼추가로 해서 사용하고있어요.
그렇게하면 약 1시간 정도 소요되요.
식기세척기 자체코스 외에도
핸드폰으로 삼성 스마트띵스를 연동하면
더 다양한 코스를 이용 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도 연동가능해요. 저 아이폰쓰거든요.)

젖병 소독 기능 아기엄마들에게 유용할 것 같아요.

 

내부는 3칸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제일 윗칸은 조리도구, 수저 등
두번째칸은 접시, 밥그릇, 컵 등
마지막칸은 접시, 팬 등을 넣고 사용해요.
처음에는 노하우가 없어 배치하는데 어려웠는데
지금은 아주 잘 사용하고있어요.
그리고 사용한지 꽤 됐는데 얼마전에
알게 된 사실이 많아요.😅
두번째칸 높이조절이 된대요.🤭
마지막칸 접시꽂는 곳은 뺄 수도 있고
접히기도 하구요.
플라스틱용기는 세척하면 안되는 줄 알았는데
사용 가능하다네요.

세제칸과 린스칸이에요.
저는 에코버 올인원 세제를 4등분해서
사용하고있어요.
에코버세제 나쁘진 않은데
다 쓰면 프로쉬로 갈아타볼까 생각 중이에요.😆

(그럴일은 없겠지만
꼭 식기세척기전용 세제를 사용하셔야되요.
안그럼 거품파티를 경험하시게 될거래요.)

찌꺼기를 걸러주는 망이에요.
식기세척기사용 후
분리해서 물로 세척 한 다음 다시 사용하면 되요.
저는 음식찌꺼기 쌓이는게 너무 싫어서
그릇들을 애벌로 대충 헹군 다음
사용하니까 거름망이 많이 더러워지진 않더라구요.

제품에 대한 꼼꼼한 내용들은
식기세척기 구입하면 설명서랑
간편사용가이드를 주니까요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식기세척기구입할 때 같이 구매한 정수필터에요.
식기세척기가 고온으로 세척해주기때문에
대부분 정수필터까지는 구입 안하시는데요.
저는 저희집이 구축아파트다보니 수돗물의
불순물들이 걱정이되어서 구입했어요.
처음 설치는 삼성기사님이 직접 설치해주셨구요.
6개월정도 사용 후 교체 할 때는
직접 교체하면 된대요.
그래서 남편을 시킬 예정이에요.😆

식기세척기를 직접 사용해보니
왜 가전 3대이모라고 하는지 알겠어요.
삶의 질이 진짜 달라져요.
뭘 먹거나 손님이 많이와서
집에있는 온갖 그릇, 냄비가 총 출동해도
설거지에대한 부담이 전혀 없다는 점이
저는 제일 좋아요.
(남편도 많이 좋아해요.힛😆)
그리고 자동문열림으로 건조까지되니까
돌려놓고 외출하고오거나 아침에 정리만하면
되서 너무 편하구요.
무엇보다 그릇이 진짜 뽀득뽀득해져서 나와요.
저 처음돌리고 놀라서 남편보고 와서
만져보라고했잖아요.😆
그래서 저는 식기세척기 마구 추천한답니다!

만약에 식기세척기 구입하실거라면 아시죠?
가전은 거거익선이라는 것.😄
저는 12인용이고 친정에는 삼성 6인용인데요.
6인용은 확실히 크기가 작다보니
내부가 2칸이고 팬이나 냄비를 세척하기기
조금 어렵더라구요.😭

기억하세요! 가전은 거거익선!

 

2021.03.29 - [사용하자] - 삼성 인덕션 빌트인 3구 사용기.

 

삼성 인덕션 빌트인 3구 사용기.

오늘은 삼성 식기세척기랑 같이 구입했던 3구 인덕션에대해 기록하려고 해요. 리모델링한 저희집은 화이트주방이에요. 그래서 비스포크인덕션 화이트컬러로 구입을 하고싶었는데 이미 현금지

eldeld120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