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기록

신혼집 리모델링기!

신비신비 2021. 3. 25. 12:31
반응형

두번째 기록은
신혼집 구축아파트 리모델링기에요!

처음에는 반셀프로 해볼까했지만
인테리어 선배님들의 후기를 보고는
엄두가 나지 않아 턴키로 맡기기로하고
3곳에서 인테리어 견적을 받았어요.
구축이고 기존 외부창호가 알루미늄이다보니
추위를 많이타는 저희부부는
창호를 교체해야했어요.
그러다보니
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들 수 밖에 없었네요.😭

3곳 중 친정집 리모델링을 의뢰했었던
업체에 맡기기로 하고 공사 시방서를 받았어요.
(사실 지인이라서 결정했다는...😅가격은 문의주시면 알려드릴게요.)

인테리어공사 계약 후
마음에 드는 집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끝없는 검색 그리고 선택과의 전쟁이였어요.
인테리어 공사가 정말 쉬운일이 아니더라구요.🤭

깨고 부수고! 세월의 흔적 없애기 시작!
트럭에 실린 저희집 폐기물을 보니
생각보다 양이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폐기물이 어느정도 정리되고
외부창호도 교체되어있는 모습이에요.

지난번에 말했듯이 저희부부가
보자마자 이 집에 반한 이유!
정말 거실 가득 햇살이 들어오죠?
살아보니 더 좋답니다.😆

작은방 확장도 하고 단열작업도 진행했어요.
지금 이 곳은 드레스룸으로 되어있답니다.
(변화 된 모습은 다음기록 때 보여드릴게요.)

오렌지색이였던 낡은 베란다 타일도
모두 싹 교체!
저희부부는 심플함을 좋아하기때문에
타일에 포인트를 주지않고 모두 동일하게
진행했어요.
(앞, 뒤 베란다 및 화장실 바닥)

옛날 부엌은 굿바이!
타일도 깔끔하게 교체하고 싱크대도 아일랜드로
제작의뢰했어요.
그리고 저희는 인덕션을 사용 할 예정이여서
부엌에서보이는 가스배관은
철거했답니다.


여기까지 리모델링 중간중간의 모습들이에요.
공사기간 내내 방문할 수 없어서
기록사진이 많이 없네요.😭
이럴수록 리모델링 후 모습이
더욱 궁금하시겠죠?
(저 혼자만의 생각인가요..?🤣)

다음엔
마지막으로 구축 신혼집 리모델링완성기
기록으로 올게요!




2021.03.25 - [우리집 기록] - 두둥! 처음만난 우리의 생애첫집!

 

두둥! 처음만난 우리의 생애첫집!

안녕하세요~. 곧 2주년이 되는 아직은 신혼인 새댁이에요. (아이없으면 신혼인거 맞죠..?) 지금은 두번째 신혼집에서 지내고 있지만 전체 리모델링해서 들어왔기때문에 이사하기까지 쉽지 않았

eldeld120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