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기록

파주 데이트코스 ‘마장 호수’ 출렁 다리!

신비신비 2021. 5. 11. 19:36
반응형

오늘은 남편이랑 파주로 데이트하고 온 기록이에요.
남편이 어제 당직하고 와서 오늘은 쉬는날이였어요.
그래서 낮에 파주로 데이트 다녀왔답니다.
연애때 파주로 몇 번 다녀와서 가볼만한 곳은
다 가봤다고 생각했는데 아니였어요.
몰랐던 곳이 있더라고요?!🤭
그곳은 바로 오늘 다녀온 마장호수랍니다.
우리만 몰랐나봐요... 마장호수 이미 드라이브 코스,
데이트 코스로 많이 가는 곳이더라고요.😅
아무튼 미세먼지도 없고 해도 쨍쨍하고 마장호수로
출발했어요!

평일 이른 시간이라 그런지 차가 안막혀서 일찍
도착했어요.
저희는 제6주차장에 주차했는데 호수주변으로 주차장이 곳곳에
엄청 많더라고요. 주차 걱정은 없겠어요.
(주말엔..그 많은 주차장도 꽉 차려나요..?😅)


마장호수 모습이에요. 사진만 봐도 너무 예쁘죠?
화창한 날씨 덕분에 카메라만 들면 다 그림이였어요.
저 멀리 마장호수 전망대가 있고 물위에는
수상 자전거도 보여요.
핫플레이스도 좋지만 요새는 조용하고 한가로운 이런 분위기가 좋더라고요. 나이들었나봐요.😭

호수 주변 산책길을 따라 걸어가면서 풍경이
너무 예뻐서 찍어봤어요.
물이 맑은지 가까운 곳은 물안이 다 보이더라고요.
심지어 호수 옆 낮은 계곡에서 개구리알이랑 올챙이도
봤답니다! 🐸
마장호수물색은 실제로보면 신기하게 파란색이아니라동남아 물색처럼 옥색같은 신비로운 색이였어요.
그래서 더 예뻐보였을까요..?😆

마장호수는 꽤 넓어요. 그래서 저희는
호수중간쯤에 있는 출렁다리를 기준으로 삼고
다리를 건너 돌아오기로 했어요.
산책길을 따라 쭉 걸어가는데 중간중간 쉼터가 잘
만들어져있었어요.
(수박이 생각나는건 왜일까요.🤣🍉)
그리고 두물머리처럼 액자모양으로 포토스팟도
잘 만들어 놨더라고요.

걸어가다보면 수상 자전거랑 카약 이용 매표소를
만날 수 있어요.
수상자전거는 민간 운영이고 카약은 파주시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더라고요.
남편이랑 그 오랜 연애기간동안 저런걸 타본적이
없어서 타볼까 잠시 고민했는데 발이 안닿는 모든
물을 무서워하는 저는 그냥 지나가기로 했어요.😂

숲 냄새를 맡으며 걷다보니 출렁다리 가까이 왔어요.
멀리서 바라 본 출렁다리 모습이 많이 예뻤어요.
보니까 전망대 옆에 출렁다리가 연결되어 있더라고요.
출렁다리까지 걸어오는데 더웠던 저희부부는
전망대 카페에서 인절미 팥빙수로 잠시 에너지 충전을
했답니다.🤣

인절미 팥빙수 맛있었어요.👍
카페에서 조금 쉬다가 출렁다리를 건너갔어요.
생각보다 다리가 길었고 일단 진짜 흔들흔들거려요.🤭
출렁다리 이름값 하더라고요...
그리고 무섭게 길 가운데는 밑에 호수가 보여요.
쫄보인 저는 가운데로 절대 가지 않았다죠.😭
‘오..흔들거려 흔들거려..’라고 남편에게 말하며
조심조심 잘 건너갔답니다.


그렇게 출렁다리를 건너 주차장으로 돌아가 근처 카페에서
잠시 쉬었다가 집으로 돌아왔어요~.


자연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마장호수 가보는 것
추천드려요. 저는 산책하는 도중에 바로
친구한테 남자친구랑 가보라며 동영상 찍어
보냈잖아요.😆
다만, 산책길이 나무가 많고 물 옆이다보니
날파리? 같은 벌레가 많긴해요.
저희는 벌레 기피제 뿌리고 갔어요.😅
그래도 아름다운 자연풍경과 그 풍경을 바라보며
쉴수있는 카페들이 호수 중간중간에 있어
데이트하기에 좋답니다.
그리고 저는 이런곳에있는 화장실 웬만해서 이용
안하는데요. 여기 화장실 깨끗한 편이에요.
만족만족👍
(공공시설 화장실 상태까지 기록하는..🤣)
전체적으로 파주시에서 시설물 관리를 잘 하나봐요.
아주 잘하고 있어요. 파주시?👍

아무튼 마장호수 안가보셨으면 드라이브겸

한 번 가보세요~🤗

2021.05.10 - [먹자] - 먹골 디저트 맛집. ‘이프노즈’ 카페. 쑥라떼 맛집!

먹골 디저트 맛집. ‘이프노즈’ 카페. 쑥라떼 맛집!

어제는 날씨가 아주 맑음이더니 오늘은 구름이 잔뜩 끼였네요. 오늘은 먹골에서 다녀온 신상 카페에대해 기록해 보려고 해요. 저희이모가 섬으로 여행갔다가 산에서 넘어지셔서 왼쪽 손목이 부

eldeld120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