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자

4-5월 봄 제철 보리숭어 회. 별내 싱싱마차 횟집.

신비신비 2021. 5. 4. 22:58
반응형

예전에는 어른들이 제철음식을 왜 그렇게 찾아
드시는지 잘 몰랐는데 요즘들어 그 이유를 너무
잘 알겠어요.
제철음식을 먹으면 괜히 기운도 더 나는 것 같고
일단 너무 너무 맛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지난주에 남편이랑 같이 먹은
4-5월 제철 음식인 보리숭어 회를 기록하려고해요.
저는 원래 회를 별로 안좋아하고 많이 못먹어요.
몇 점 이상 먹으면 물리더라고요.
그런데 요즘들어서는 제철 회가 희한하게 맛있고
끝까지 먹게 되네요.
겨울에 방어도 엄청 맛있게 먹었거든요.
입맛이 변한건지..제철에 먹는 회가 맛있는건지..
어쨌든 저는 보리숭어 회를 맛있게 먹었답니다.😆

 

남편이 퇴근하면서 별내 싱싱마차 횟집에서 포장해온
보리숭어에요.
회를 좋아하는 남편덕분에 보리숭어가 지금
제철인지도 처음 알았어요.
저 양이 보리숭어 한마리 잡은 거라고 했어요.
남편이 포장해 온 거라서 정확한 가격은 모르겠지만
(사실 들었는데 기억 안나요..🤣)
2-3만원 사이였단건 확실해요!
몇주 전 결혼기념일날 구리 수산물시장에서 숭어가격
물어봤을 때 2만5천원-3만원 제시했던걸 보면
숭어는 저 가격대가 맞나봐요~.

 


제철인 보리숭어 회 모습이 쫄깃하고 예쁘게 생겼죠?
광어, 우럭과는 다르게 붉은 속살 부분 때문에 그런지
회가 더 신선해보였어요.


겉모습 감상은 그만하고 보리숭어 회를 먹어봤어요.
보는것 처럼 먹었을때도 회가 쫄깃쫄깃 했답니다.
제가 먹어 본 여러 회들 중에 손에 꼽을 수 있는 회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맛있게 먹었어요.👍

 

 

숭어 회를 샀더니 같이 넣어 주셨다고 해요.
저거 톳이랑 꼬시래기 해초 맞죠? 
야채 쌈에 톳이랑 꼬시래기 해초를 같이 넣어 싸먹으니
곱절로 맛있었어요! 아주 조화로운 맛!
사실 톳이나 해조는 특별한 맛이 있는건 아니에요.
그렇지만 아삭아삭한 식감이 너무 좋아 쌈을 엄청
싸먹었네요.
뭔지 몰라하던 남편도 한번 먹어보더니
곧 잘 싸먹었어요.

이번엔 일부러 사진을 많이 안 찍었어요.
회 포장해주는거 보면 챙겨주는게 다 비슷비슷
하잖아요.
여기도 비슷하게 상추, 깻잎 쌈, 초고추장, 고추, 마늘, 간장소스, 막장소스까지 빠짐없이 챙겨줘서
잘 먹었답니다.
아! 보리숭어 회는 별내 청학리 싱싱마차 횟집에서
포장해와 먹었는데요.
톳과 해초 외에도 특이하게 초밥용 밥을 따로 챙겨
주더라고요.
초밥용 밥을 주는곳은 처음 봐서 기억에 남네요.

보리숭어라서 챙겨준건가..그건 모르겠어요.
(초밥용 밥 남편이 다 먹은건 안비밀!🤣)

제철음식은 역시 먹어줘야해요! 봄 제철 송어아니고
숭어랍니다!

다음 제철 음식 무엇을 먹어볼까요! 🤗

 먹는일은 너무 즐거워요~.


<숭어 효능>

1. EPA, DHA가 다른 생선보다 풍부하여 혈액순환기 계열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2. 각종 비타민이 풍무하여 피로회복에 효과적입니다.

3. 철분이 풍부하여 조혈작용이 우수하며 빈혈예방에 효과적입니다.

4. 육질의 콜라겐은 피부탄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5. 눈의 피로를 없애주고 건강하게 해주는 비타민A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안구질환이나 야맹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6. 위기능을 도와 소화를 촉진시켜 줍니다.

7. 고단백 저지방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톳 효능>

1. 식이섬유와 알긴산이 풍부하며 칼로리가 100g에 24kcal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2. 에스트로겐이 풍부하여 갱년기 여성에게 좋습니다.

3. 칼슘이 풍부하여 골다공증 및 성장발육에
효과적입니다.

4. 아연 성분이 풍부하여 모근을 튼튼하게 해주고
탈모방지에 좋습니다.

5. 후코이단 성분이 풍부하여 암예방과 전립선에
효과적입니다.

6. 탄수화물 및 각종 미네랄이 대량 함유되어 있어
혈관 내 콜레스테롤 침착방지, 고지혈, 고혈압, 동맥경화 등 심혈관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7. 요오드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방사능 제거에
좋습니다.

 

<꼬시래기 효능>

1.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줍니다.

100g당 약 17kcal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2. 칼륨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압을 안정시켜주고 피를 맑게 해줍니다.

3. 수용성 식이섬유인 알긴산 성분이 풍부하여 각종
노폐물과 독성물질, 중금속 등을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시켜줍니다.

4. 풍부한 타우린 성분이 피로회복, 해독작용 등
간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2021.05.03 - [사용하자] - 웅진 코웨이 직수 정수기 렌탈 사용.

 

웅진 코웨이 직수 정수기 렌탈 사용.

일주일이 또 금방 지나가고 새로운 한주가 시작됐어요. 나이먹을수록 시간이 더 빨리 간다더니 그 말에 완전 공감하는 요즘이에요. 시간이 무섭게 흘러가요.😅 오늘은 저희집에서 사용 중인

eldeld120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