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자

주말저녁 간단한 술 안주로 딱인 반건조 오징어 구이.

신비신비 2021. 7. 4. 09:44
반응형

오늘은 오랜만에 술안주 기록이에요.
이번 안주는 바로 반건조 오징어 구이랍니다.
저는 술이랑 먹진 않았지만 술안주로 아주 딱이죠?!
가볍게 맥주 한 잔 할 때는 마른안주만큼 가벼운 안주는
없는 것 같아요.😁 만들기도 쉽고요.

 

 


저는 마른 안주를 좋아하는 편이에요.
베스트로 좋아하는 것 중 하나가 반건조 오징어랍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반건조 오징어랑 찍어먹는
마요네즈+청양고추 소스와의 조합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원래는 항상 강원도에서 사 와서 냉동실에 얼려 두고
먹는데 이번에는 인터넷으로 한번 주문해 봤어요.

 

 


대 사이즈로 주문해서 10마리가 왔네요.
3만 원 조금 안 되는 가격이었어요.
오징어가 저렇게 한 봉지에 들어 있어서 한 마리씩
따로따로 소분해서 냉동실에 얼려야 해요.
그래야 수분도 안 날아가고 먹을 때 편하거든요.😆


남편이가 주말 근무하러 나가서 혼자 심심해서
주전부리 삼아 먹게 됐네요.😂

오징어 한 마리를 꺼내고 녹으면 가위로 옆을 조금씩
잘라줘요.
그래야 굽고 나서 찢기도 쉽고 모양도 예쁘거든요.
오늘은 귀찮아서 대충 했더니 모양이 저렇…😂

원래는 버터를 바르고 구워야 오징어가 촉촉하고
더 맛있어요. 그런데 버터가 다 떨어져서 오늘은
어쩔 수 없이 그냥 구워 먹었답니다.😭

 

 


저는 오징어를 에어프라이어로 돌려 먹어요.
집에 있는 제품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180도에
13-15분 정도 돌려 먹고 있어요.
중간중간 오징어 상태를 봐가면서 굽는 게 제일 좋아요.

오징어가 구워지는 동안 찍어먹는 소스를 만들어야죠!
마요네즈에 간장을 살짝 섞고 그 위에 송송송 썰은
청양고추를 얹어주면 끝!
이 소스가 정말 마약 소스예요… 멈출 수 없어…🤭
소스를 잘 섞어서 청양고추 하나와 오징어를 같이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저는 오늘은 술이랑 먹기 싫어서 석류즙이랑 먹었네요.
석류즙에 얼음 동동 띄어 먹으니 시원하고 좋더라고요.
여자한테 석류즙이 또 좋잖아요?😆

 

 


혼자 먹기엔 오징어가 많아서 남겼지만 맛있는
주전부리였답니다.
오징어는 냉동실에 얼려 두고 먹으면 되니까 집에
먹을만한 다른 안주 없을 때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구워 먹는 거 말고도 부침개 할 때 썰어 넣어도 되고

오징어 뭇국 할 때도 넣어도 되고 오징어무침,
오징어 볶음 등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어
좋답니다. 또, 아이들 간식으로도 많이 먹더라고요.
아주 만능 템이에요.😆


<반건조 오징어 효능🦑>
✔️오징어에 함유되어있는 타우린 성분은 성인병 예방과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소화기 질환 및 지혈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DHA, EPS 성분이 두뇌에 영향을 미처 치매예방 및 두뇌발달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2021.06.27 - [먹자] - 별내동 호시카와 초밥. 냉모밀로 해장하러 다녀온 초밥 맛집.

 

별내동 호시카와 초밥. 냉모밀로 해장하러 다녀온 초밥 맛집.

남편이 어제 술 먹고 오더니 오늘 냉모밀이 먹고 싶데요. 그래서 냉모밀 먹으러 다녀왔답니다. 저희 부부가 다녀온 초밥집 상호명은 ‘호시카와 초밥’이에요. 좌표는 경기 남양주시 별내 3으로

eldeld120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