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자

독도 꽃새우와 장어. 결혼 기념일 파티.

신비신비 2021. 4. 24. 23:56
반응형

오늘은 다음주에 있는 결혼기념일 파티를 미리
했어요.
매년 같은 옷을 입고 집에서 사진찍기로 해서
오전에는 남편이랑 둘이 재미나게 사진을 찍고
오후에는 구리 농수산물시장에 다녀왔어요.
몇 일 전부터 먹고싶었던 꽃새우랑 요즘 제철인
숭어회를 사려고 했거든요.
그런데 꽃새우는 제철이 아니여서 그런지 파는 곳이
많지 않았어요. 그래도 한 곳 발견해서 먹고싶던
꽃새우를 먹을 수 있었네요.
300g 또는 500g으로 파는데 300g에 5만원주고
구입했어요. 15마리 정도들어간다고 했는데
300g이상 담아줘서 20마리도 넘게 먹었어요.
확실히 꽃새우는 너무 비싸요.😭
숭어는 보통 kg당 2만원 정도였는데
저희는 장어까지있어서 양이 너무 많을 것 같아서
수산시장에서 꽃새우만 사왔어요.

역시 싱싱한 꽃새우는 회로 먹는게 진리 아니겠어요?
남편이랑 회로 먹기로 하고 손질을 해야하는데
남편이 움직이는 생명을 못죽이겠데요.😂
그래서 결국 제가 가위를 들었답니다.
저도 맨손으로는 못하겠는데 그래도 가위로는
할만하겠더라고요.
그렇게 머리를 가위로 잘라냈어요...
머리는 버터 머리튀김을 해야하니 따로 모아 뒀고요.
꽃새우 머리는 잘라내고 남편한테 몸통을 줬더니
몸통 껍질은 잘 까더라고요.
몸통 손질은 남편이 했답니다.

새우살이 조금이라도 떨어질까 남편이 조심스럽게
손질한 꽃새우에요.
다리도 다 잘라내고 새우 배쪽에 보면 아주 얇은
비닐 막이 있은데 거기를 살짝 잘라내고 껍질을
분리하면 잘 된다고 해요.
껍질을 까놓고 보니 아주 적은 양처럼 보였지만 막상
둘이 먹으니 딱 적당한 양이였어요.


조금이라도 탱탱하게 먹어보겠다며 아이스팩 위에
일회용 비닐 씌워 깻잎 위에 꽃새우 올려 놓고
먹었는데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꽃새우는 비싼만큼 맛있는 것 같아요.
비린맛도 안나고 씹을수록 점점 더 단맛이 난답니다.
저희부부 둘이 먹기에는 300g 약간 넘는 양이 딱
적당했네요.

꽃새우 머리구이는 에어프라이어로 돌릴까 했는데
먼저 장어를 굽고 있어서 궁중팬에 튀겨냈어요.
집에있는 버터를 녹여서 버터구이를 하는데
느끼할까봐 중간에 마늘도 썰어 넣어 줬어요.
버터랑 마늘이랑 같이 튀기듯 구워내니 향도 맛도
좋더라고요.
아! 한가지 사소한 팁이라면 새우머리를
구워먹을거라면 새우머리를 분리 할 때 머리쪽에도
새우 살이 조금 포함되게 잘라내면 구워먹었을 때
더 맛있답니다.

아무래도 머리부위라서 바짝 익혀 먹었어요.
노릇노릇하게 잘 튀겨졌죠?
새우 머리구이 보기에는 비호감이여도 고소하니 새우깡 맛도 나고 참 별미에요.

꽃새우랑 같이 먹은 장어 1kg이에요.
장어는 새우손질하기 전에 미리 에어프라이어에
굽고 있었어요.
음식 준비를 모두 완료하고 꽃새우랑 장어랑 같이
맛있게 먹었답니다.🤗
자세한 장어이야기는 내일 이어서 기록할래요.
너무 피곤하네요.

<새우 효능>
1. 콜레스티롤 저하.
불포화 지방산, 타우린이 풍부한 새우는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아주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단백질 풍부.
새우에는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 아르기닌이
풍부합니다.
3. 피로회복.
새우는 다량의 타우린을 포함하고 있어 근육피로회복, 시력개선, 운동기능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4. 성장발육 도움.
타우린과 칼슘이 풍부하여 뼈의 형성 및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2021.04.22 - [사용하자] - 네스프레소 이니시아 D40. 캡슐커피머신 사용기.

 

네스프레소 이니시아 D40. 캡슐커피머신 사용기.

요즘 날씨가 따듯함을 넘어 더워요. 낮에는 이미 여름날씨더라고요. 더워진 날씨 탓에 저희남편은 1일1회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있어요. 그래서 저희집 캡슐커피머신은이 열심히 커피를

eldeld1209.tistory.com

 

반응형